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목록2026/06/24 (1)
.Zzumbong
빛에서 별로, 별에서 나로 도입 — 사라지는 것은 정말 하나도 없을까1부에서 나는 내가 '굳어버린 에너지'라는 걸 알게 됐다. 그런데 받아들이자마자 다음 질문이 따라왔다.이 에너지는 어디서 와서, 결국 어디로 가는 걸까?쌍소멸로 사라진 전자와 양전자는 빛이 되어 어디론가 날아갔다. 그 빛이 무언가에 부딪혀 흡수되면? 또 그 무언가가 식으면? 한참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의심이 든다. 이러다 에너지가 어디선가 그냥 '없어져' 버리는 순간이 오는 건 아닐까?답부터 말하면 — 아니다. 그 어느 단계에서도 에너지는 사라지지 않는다. 다만 끝없이 옷을 갈아입을 뿐이다.1. 사라지는 것은 없다 — 에너지 보존과 엔트로피학교에서 우리는 '질량 보존의 법칙'을 배웠다. 그런데 사실 그건 정확한 법칙이 아니다. 화학..
EveryDay
2026. 6. 24. 13:10
